티스토리 뷰

동네 한 바퀴 청주 목욕탕 카페 버섯찌개

kbs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6회 에서는 충북 교통의 요지로써 수많은 사람과 물자가 오가며 번화했지만 골목길을 들여다보면 옛 자취가 고스란히 남긴채 추억을 지키며 정답게 살아가는 청주의 이웃들을 찾아 떠났습니다. 



청주 목욕탕 카페 목간


원래는 1988년 지어진 8층 규모의 목욕탕이었다가 지금은 카페로 재변신을 했는데 사장님의 아버지께서 고생한 아내에게 환갑선물로 주고자 김수근 건축가에게 설계를 맡겼다는 건물로 세월이 흘러 목욕탕을 오는 손님들이 줄어들자 아버지가 물려준 목욕탕을 지키기 위해 카페로 변신을 시켰다고합니다. 



동네한바퀴 청주 목욕탕 카페

카페목간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15번길



동네한바퀴 청주 크로켓 쫄면


바삭하게 튀겨 담백한 크로켓과 매콤한 쫄면의 조합은 사실 청주 여고생들의 추억의 간식이라고하는데 간식이 많지 않던 시절에 쫄면과 크로켓을 파는 가게는 여고생들의 아지트이자 미팅 장소였을 만큼 인기였다고합니다. 



동네한바퀴 청주 고로케 쫄면

오성당

충북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55



동네한바퀴 청주 버섯찌개


허름한 주택을 개조한 식당에서 장사를 시작한 지 29년째라고하는 청주 오정식당 에서는 새벽마다 산에 올라 자연산 버섯을 캐고 집 앞 텃밭에서 기른 채소만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든다는 노부부의 건강한 버섯찌개를 맛보았습니다. 



버섯찌개 

오정식당

충북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44-2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kbs1tv 실시간


kbs1tv 에서 방송중인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주편에서 놓치신 영상은 kbs실시간방송 또는 티비방송다시보기 에서 시청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