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큐플렉스 12회 빈집살래 숨바꼭질 하우스 재방송

MBC 다큐플렉스 12회 빈집살래 1편에서는 셀프 인테리어의 고수인 배우 라미란과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 어벤져스가 서울 도심 속에 흉물로 방치된 빈집을 발굴하고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환골탈태 빈집 재생 프로젝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시민주도형 빈집 프로젝트

이번방송은 빈집을 매입해서 서민의 주거 안정과 도시 재생을 진행중인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제안한 시민 주도형 빈집 프로젝트의 콜라보로 빈집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리모델링으로 빈집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빈집 리모델링 200대1 경쟁

서울 도심 아파트 전세값으로 평생 가족이 함께 살 수 있는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고 기발한 상상력과 의지만 있다면 리모델링을 통해서도 빈집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집으로 변신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빈집살래 프로젝트에는 2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기도했습니다. 

서울에 이렇게 빈집이 많다니

배우 라미란은 남다른 안목으로 빈집의 재생 포인트를 단번의 짚어내며 건축가들의 감탄을 사기도했는데 라미란은 “서울 도심이 이렇게 빈집이 많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나와 내 가족이 산다라는 생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니 숨겨진 보물이 눈에 보이더라” 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단독주택 리모델링


방송을 보신후 옥탑방 또는 오래된 단독주택 리모델링을 생각하시는분들이시라면 최근 리모델링 가격 시세도 미리 봐두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