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천 만화박물관 칼국수 만둣국 은주전자 생과자 104회 재방송 kbs온에어 

경기도 면적의 0.5%이지만 인구 밀도 만큼은 서울에 버금가는 도시인 경기도 부천은 저마다 사연은 다를 테지만 잘 살아 보세 같은 마음을 안고 도시로 진출한 사람들이 살아온 제 2의 고향 같은 동네인데 kbs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04회에서 소개되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천 104회 

부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만화인데 배우 김영철은 부천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했는데 고바우, 꺼벙이와 같은 한 시절을 풍미했던 작품들부터 최신 만화 형태인 웹툰에 이르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만화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50년동안 부천에서 생과자를 만들고있는 부부는 반죽부터 과자를 말고 생강을 졸여 과자에 묻히는 것까지 손이 많이 가지만 그 만큼 부부가 애정을 가진 과자하는데 고소하지만 알싸한 생강 과자 같은 부부의 일상을 엿보았습니다. 

걱정 없이 사셨을 것 같지만 젊은 시절 남편을 잃고 혼자 6남매를 뒷바라지 하느라 어머니의 손은 쉴 틈이 없으셨다는데 남들은 다 은퇴하는 환갑에 칼국수 장사를 시작했다는 사연을 들어보았습니다.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천 촬영지

동네한바퀴 부천 생과자

센베과자전문점

경기 부천시 성주로 267

 

부천 은주전자

우노실버

경기 부천시 삼작로 156

 

동네한바퀴 부천 만둣국

두미만두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446

 

부천 칼국수

사랑방손칼국수

경기 부천시 심곡본동 592

 

bit.ly/KBS_ONAIR_FreeTV

 

kbs 온에어 실시간 무료tv시청하기

kbs 온에어 실시간 무료tv시청하기 종합편성으로 많은 채널을 거느리고 있는 방송사도 인터넷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요즘에는 정말 많은데 많은 방송사 중에서 kbs 온에어를 시청하려

air.tobecomerich.net

더자세한사항은 kbs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