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거제 대구찜 외포식당외포수산 중국집 천화원 꽃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거제 편에서는 2010년 거가대교 건설 이후 더 이상 섬이 아닌 동네이자 바다에서 육지에서 현재를 살며 내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피어나는 동네 그리고 시린 바람이 부는 겨울이지만 동트기 전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곳 거제를 방문했습니다. 

 

동네한바퀴 거제 대구찜 짬뽕

둥글둥글한 모양의 몽돌로 가득한 해변을 따라 걷다 우연히 자갈 위에 천을 널어놓은 풍경을 만나게 된 배우 김영철은 바닥에 대야를 놓고 무언가 열심히 누르고 있는 아주머니 두 명을 발견했는데 꽃물로 염색한 천을 바닷바람에 말리는 중이었습니다. 

 

제인 꽃차 교육농장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천로 1412
010-3093-2717

결혼 후 거제 외포항에 들어와 살면서 시어머니와 풀빵 장사와 어묵 장사를 하며 살림을 책임졌다는 주인장은 어려운 형편에 시집오던 날 시어머니가 요리해주셨던 대구찜과 대구탕을 메뉴로 식당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외포식당외포수산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 154
055-636-7205

 

해양박물관에 전시된 범선을 보고 감명을 받아 모형 배를 직접 만들기 시작했는데 국내외 사이트 가릴 것 없이 사진과 도면을 찾아가며 외국 책자도 구입하고 영어는 몰라도 오랫동안 배를 탔던 경험을 바탕으로 도면 그림만 보고 배를 만들고있는곳이 있었습니다. 

거제 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해물을 듬뿍 얹은 하얀 국물에 얇고 쫄깃한 쫄면 같은 면발의 삼선짬뽕이 이곳의 대표 메뉴라는데 호황기를 지나온 아버지와 전통을 이어갈 아들의 중국집. 장승포 3대가 이어온 삼선짬뽕에 담긴 70년의 역사를 맛보았습니다. 

 

거제 천화원
거제시 신부로2-4
055-681-2408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거제

 

 

kbs 온에어 실시간 무료tv시청하기

kbs 온에어 실시간 무료tv시청하기 종합편성으로 많은 채널을 거느리고 있는 방송사도 인터넷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요즘에는 정말 많은데 많은 방송사 중에서 kbs 온에어를 시청하려

air.tobecomerich.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