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네한바퀴 의성 꼬불이칼국수 수제소시지

kbs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7회 경북 의성편에서는 저마다의 진득한 인생 향기를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났는데 정겨운 골목의 추억이 가득하고 오랫동안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사람들과 새로운 도전이 꿈틀대는 경북 의성이 소개되었습니다. 



동네한바퀴 의성 목화솜 가게


의성전통시장 골목에서 2대째 솜틀집을 운영하는 양영석 할아버지는 세월의 흐름을 비켜 가지 못하고 마지막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집집마다 목화솜 이불 한 채씩은 꼭 갖고 있던 시절에는 하루종일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지만 지금은 손님 있는 날이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다고합니다.  


의성공설전통시장

경북 의성군 의성읍 전통시장1길

054-834-2554




동네한바퀴 의성 소시지 칼국수


카페인지 정육점인지 아리송한곳에서는 수제소시지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는 청년 사장 박지원 씨는 수제 소시지의 매력에 빠져 어머니의 유명 고깃집을 물려받는 것을 마다하고 정육점을 차렸다고합니다. 


동네한바퀴 의성 소시지

박가정 정육점

경북 의성군 의성읍 동서1길

010-9439-3436

https://www.instagram.com/park_n_jung/



꼬불꼬불한 면발이 인상적인 김숙자 사장님의 칼국수는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농사일에 지친 동네 사람들의 출출한 배를 채워주고있었는데 김영철도 칼국수 한 그릇에 담긴 푸근한 정을 느껴보았습니다. 


동네한바퀴 의성 꼬불이칼국수

논산 손칼국수

경북 의성군 금성면 탑리1길

054-832-2339




동네한바퀴 의성 황금메기탕


경북 의성의 서쪽에서만 볼수있다는 황금 메기는 빛깔뿐 아니라 맛도 좋기로 유명한데 자매처럼 친한 두 사람이 12년동안 함께한 황금 메기매운탕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시골황토매운탕

경북 의성군 의성읍 중리길20-1

054-834-8822


아버지의 뒤를 이어 20년간 적자에도 66년간 탑리 버스터미널을 운영 중인 김재도 어르신은 어려운 시절 가족을 건사하게 해준 버스터미널과 지역민들을 위해서 생이 다하는 날까지 동네 어르신들의 유일한 발이 되어주고 싶다고밝혔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재방송 


kbs1tv 에서 방송중인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의성 재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은 지난방송다시보기 또는 kbs실시간방송 에서 시청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